본문 바로가기

무농약 인삼, 스마트팜 기술을 개발, 보급하며 인삼재배의 신기원을 열어

치유론자 쟌 발행일 : 2023-01-16

스마트팜 기술로 인삼재배의 신기원을 열어

농약을 쓰지 않아 잎, 꽃, 줄기, 뿌리까지 모두 사용

스마트팜에서 수확한 인삼은 친환경은 물론 농약을 쓰지 않아 잎, 꽃, 줄기, 뿌리까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인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을 놓치지 않고 모두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그린생명은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인삼의 잎, 꽃, 줄기, 뿌리를 활용해 제품화에도 성공했다. 고농축의 화장품, 건강식품으로 출시하며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농업계의 K 열풍 주역이라 해도 과하지 않아 보인다. 

그린생명-스마트팜
그린생명 무농약 인삼

전국에 30여개 동이 설치

회사 관계자는 "무농약 인삼 스마트팜은 현재 강화도, 홍성, 공주, 보은, 횡성 등 전국에 30여개 동이 설치돼 있다. 재배된 인삼은 그린생명에서 수매해 무농약 인삼 농축액으로 추출, 화장품, 건강식품, 제약 원료로 사용한다"면서 "무농약 인삼 농축액은 고급 화장품 원료로 국내 대기업과 해외에서도 관심이 높다. 우리는 무농약 인삼 고농축액으로 만든 화장품을 로얄진생화장품으로 론칭해 면세점 입점, 온라인 판매,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농업회사법인 그린생명(주)

 

www.green04.net

 

 

무농약 인삼 스마트팜·고농축 화장품, 해외 러브콜 농업계 K-열풍 - 헬로디디

인삼의 사포닌 효능은 예로부터 잘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 재배되는 인삼은 더욱 그렇다. 그러나 토양, 수분, 햇빛 등 환경에 민감해 재배가 쉽지 않다. 더욱이 3년, 5년씩 재배하면서 각종 전염

www.hellodd.com

 

해외 진출을 진행

그린생명의 로얄진생화장품은 신라면세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 네이버 등 국내외 온라인 판매 중이다. 해외에서도 미국 FDA등록, 베트남과 일본, 태국에서도 위생허가 등록을 마치고 해외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그린생명은 지난해 한남대, 충남대와 함게 농립축산식품부 R&D '혈당조절 기능성 아마도리화합물 고함유 무농약 전체식 인삼의 신제형/제제 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 및 산업화' 과제에 선정돼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를 통해 혈당조절 화합물이 함유된 무농약의 인삼 제제를 개발해 새로운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출처 : 헬로디디(http://www.hellodd.com)

댓글